Paste your Google Webmaster Tools verification code here

타 손사 실패한 추락 사망건, 소송 통해 보험금 전액 받아드렸습니다.

타 손사 실패한 추락 사망건, 소송 통해 보험금 전액 받아드렸습니다.

– 거주 아파트 복도 창문으로 추락하여 사망한 사건

– 피보험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불면증, 혼잣말을 횡설수설하거나, 가상의 인물을 소개하는 등 심각한 망상증세 등 발생하여 정신과 진료를 받음

– 정신과 주치의는 입원이 필요한 상태이며 망상, 급격한 감정변화, 현실검증력 저하가 관찰된다는 소견과 함께 심신상실 등으로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를 피력해 주었습니다.

– 이 사건은 최초 당사가 아닌 타 손사법인으로 의뢰를 하였던 사건입니다. 그럴듯한 광고에 혹하여 의뢰하였으나 보험회사에서 거부하여 소송을 위해 다른 로펌을 알아보다 당사로 의뢰가 되었습니다.

– 당사도 처음부터 소송을 접수하기 보다는 최대한 소송 전 해결을 해드리기 위해 해당 보험사로 다시 의견서를 발송하고 담당자와 협의를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앞서 타 손사법인의 진행이 미숙하여 이미 보험회사에서는 부지급 사례로 전산에 등재된 상태라 번복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확인하였습니다.

– 이후 소송을 접수하였고 소장 접수 약 1년 만에 보험금 전액 지급(이자만 부지급)으로 합의되어 화해권고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 손사법인의 경우 대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불법입니다. 따라서 손해사정의견서를 제출 해 주는 것 이외에 보험회사와 적극적인 협의, 분쟁, 독촉, 민원 등을 할 수 없으며 물론 소송 대리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건은 몰라도 사망사건의 경우 보험회사와 분쟁이 매우 많기에 핵심 업무를 할 수 없는 손사법인에서 다룰 수 있는 성격이 아닙니다. 고액이기 때문에 소송을 염두에 두고 의뢰하여야 합니다. 보험사는 지급 거절하여도 소송이 들어올 확률이 없는 상대에게는 소송에 준한 공정한 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손사법인의 경우가 바로 그런 상대입니다.

추락사망
추락사망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