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우리 몸의 컨트롤 타워입니다. 중요성을 백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뇌에 문제가 생긴다면 심각한 장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암은 혈액암과 함께 보험 약관상 고액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고액암 진단비는 암으로고통받는 환자의 경제적인 손해를 보상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보험금 규모가 부담스러운지 보험사는 쉽게 지급하지 않습니다.

특히 뇌종양으로 암 진단비를 청구하는 경우 양성종양인 경우 예후와 상관없이 일반암 진단비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많아 청구 전 전문가 상담을 받아 청구방법을 검토해야 합니다.

두통과 시력 이상으로 병원을 찾은 A 씨는 정밀검사 결과 뇌교와 연수 부위에서 1.5cm의 종양을 발견했습니다. 종양의 위치가 나빠 수술을 통해 완전 제거를 하지 못했습니다. 발생위치와 종양을 제거하지 못한 상황을 종합해 주치의는 뇌간의 악성신생물 진단을 내렸습니다.

A 씨는 가입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 했지만 조직검사 결과 악성이 아닌 양성 종양이므로 일반암 진단비와 고액암 진단비를 지급할 수 없다는 의료자문 결과를 내놨습니다. 결국 보험사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포기하지 않고 당사로 청구를 위임했고, 수술을 통해 종양을 모두 제거하지 못한 점, 종양 발생 위치가 나쁘다는 점을 주장해 악성암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뇌종양 보험금 지레 포기하지마세요.

양성 뇌종양이라고해도 예후나 위치가 나쁘다면 악성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쉽게 인정받긴 어렵지만 전문가를 통해 청구한다면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뇌종양 암 진단비와 관련된 성공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법무법인 케이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세요.

양성뇌종양은 생명 유지를 위해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뇌에 발생한 종양입니다. 양성이라고해도 다른 장기에 발생한 종양과는 위험도 자체가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나쁜 경우 악성 양성과 상관없이 수술로 제거할 수 없어 악성으로 분류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보험심사입니다.

보험사는 양성뇌종양의 발생 위치나 성질이 아닌 질병코드를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뇌가 아닌 양성이라는 단어에 초첨을 맞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뇌에 발생한 악성암은 고액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질병코드가 양성이라는 이유로 양성뇌종양은 일반 암 진단비도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후가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에도 보험심사는 변함이 없습니다.

예컨대 뇌간에 발생한 양성종양은 뇌간이라는 위치의 특성상 수술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주치의는 이런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악성신생물 진단을 내리지만 보험사는 주치의 소견을 인정하지 않고 자체적인 의료자문을 통해 양성뇌종양으로 분류 보험금을 크게 삭감하고 있습니다.

 

 

양성뇌종양 진단으로 보험금 받을 수 있다

당사는 양성 뇌종양 진단으로 암 진단비 전액 수령한 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의 일방적인 심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소중한 권리를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양성뇌종양 진단이 일반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지레 포기하지마시고 무료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양성뇌종양과 관련된 문의는 아래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