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e your Google Webmaster Tools verification code here

중증 우울증환자의 자살, 사망보험금 전액 지급 성공사례

중증 우울증환자의 자살, 사망보험금 전액 지급 성공사례

– 편집조현병 환자로 환청과 망상 증상을 보이던 중증 정신질환자가 자택에서 자살을 시도한 사례

– 침대에서 안면부에 봉투를 이용하여 자살 시도한 사건으로 병원 이송되어 치료를 하였으나 사망함.

– 당사 의뢰하여 보험회사 2곳을 상대로 심신상실 및 자살로 단정할 수 없는 점 등 2가지 이상의 쟁점으로 분쟁을 진행함.

– 재판까지 가지 않고 약 2개월 만에 2회사 모두 사망보험금 전액 지급 받아 드렸습니다.

★ 사망 사건을 의뢰하시는 유가족분들 대부분이 소송까지 가지 않고 처리되길 원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소송없이 보험금을 지급하는 경우는 다음 2가지 조건이 충족 될 때 입니다. 첫째, 소송시 패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될 때, 두 번째, 상대방이 소송을 제기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될 때입니다. 이 2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될 경우에 보험회사는 소송까지 가지 않고 보험금을 지급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써는 당연한 전략입니다. 만일 소송시 보험회사가 승소할 확률이 높은 사건은 당연히 보험금을 지급할 이유가 없을 것이고, 반대로 패소 가능성이 높은 사건이라도 소송을 제기할 확률이 없어 보이는 상대라면 보험금을 지급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금감원 민원은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고액사건에서는 지급 권고를 해도 따르지 않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당사는 로펌이므로 소송을 제기할 확률이 높은 상대입니다. 반면 손해사정법인은 소송진행이 불가능하므로 소송을 제기할 확률이 낮은 상대입니다. 자살사건과 같이 분쟁금액이 높고 분쟁의 강도가 높은 사건은 반드시 소송까지 한번에 진행 할 수 있는 로펌에 의뢰하여야 합니다. 이는 소송까지는 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TAG

top